2016. 08. 24. Wed. 열다섯 번째 수업
오늘의 수업내용
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
가위바위보 값은 Integer로 가위는 1, 바위는 2 보는 3으로 받았다.
컴퓨터의 값은 Math.random()으로 설정했고,
나와 컴퓨터의 비교식은 (나)-(컴터)+3을 더하고 마지막으로 3으로 나눈 다음 남은 값으로 승패여부를 검사하는 식을 썼다.
나와 컴터가 같은 값을 냈을 때는 3 나누기 3이기 때문에 0이 된다. 그래서 0의 case는 비기는 것으로 설정.
내가 보(3)를 내고 컴퓨터가 바위(2)를 냈을 때는 (3-2+3)/3으로 1이 남는다. 그래서 1의 case는 내가 이기는 것으로 설정.
반대로 내가 지는 경우는 3으로 나눴을 때 2가 남게 된다. 그래서 2의 case는 컴퓨터가 이기는 것으로 설정.
수학이 부족한 나로서는 이것이 첨에는 좀 이해가 안됐지만 계산해보면 알게된다 -.-ㅋㅋㅋ
위와 같은 경우의 수로 switch문을 사용하여 결과를 출력한다.
종료(4)를 입력하기 전까지는 DoWhile문을 이용하여 계속해서 돌아가게 설정해두었다.
출력한 내용은 아래의 Console창과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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